테크레시피

에이서가 발표한 17.3인치 대형 크롬북

크롬북 317(Chromebook 317)은 에이서가 발표한 17.3인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크롬북이다. 크롬북 317은 17.3인치 디스플레이를 갖췄고 해상도는 1080p를 지원한다. 큰 화면을 활용한 멀티태스킹 작업에 어울린다는 점을 어필하고 있다.

프로세서는 인텔 셀러론을 갖췄고 화각 82도, 풀HD 해상도에 대응하는 웹캠, 듀얼 디지털 마이크, 풀사이즈 듀얼 스피커를 채택해 리모트워크 작업이나 멀티미디어 관련 기능도 강화하고 있다. 와이파이6를 지원하고 USB 3.2 타입C 단자와 타입A 단자, 마이크로SD 슬롯 등을 탑재했고 배터리 연속 사용 시간은 10시간, 8초 빠른 부팅을 실현하고 있다.

가격은 379.99달러이며 북미와 유럽, 중동, 아프리카를 대상으로 6월부터 판매한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원영 기자

컴퓨터 전문 월간지인 편집장을 지내고 가격비교쇼핑몰 다나와를 거치며 인터넷 비즈니스 기획 관련 업무를 두루 섭렵했다. 현재는 디지털 IT에 아날로그 감성을 접목해 수작업으로 마우스 패드를 제작 · 판매하는 상상공작소(www.glasspad.co.kr)를 직접 운영하고 있다. 동시에 IT와 기술의 새로운 만남을 즐기는 마음으로 칼럼니스트로도 활동 중이다.

뉴스레터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