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테슬라車, 美서 비트코인 구입 지원 시작했다

테슬라가 전기 자동차를 구입할 때 비트코인 결제 대응을 시작했다. 웹사이트 지원 페이지에는 비트코인 결제 방법을 안내하고 일론 머스크 CEO는 지원 발표 트윗을 올렸다.

테슬라는 지난 2월 15억 달러 상당 비트코인을 구입했다는 소식이 전해졌으며 이에 따라 비트코인 가격이 급증하기도 했다. 일론 머스크 CEO는 비트코인으로 테슬라 차량을 구입할 수 있게 됐다며 트윗을 올리고 지불에 사용되는 비트코인은 법정 통화에 구속되지 않고 비트코인을 그대로 이용한다고 밝히고 있다. 현재 미국 본토 내에서 테슬라 자동차 구입만 지원하며 미국 외 지역은 나중에 지원 확대를 검토할 예정이라고 한다.

지원 페이지에 따르면 결제는 1번 처리로 일정 시간 내에 수행할 필요가 있다. 여러 지갑을 모은 지불은 안 된다. 또 결제 금액을 잘못 하면 절차가 지연되거나 취소될 수 있다. 따라서 지갑간 직접 비트코인 교환을 한 적 없는 사람에게는 조금 장벽이 될 수도 있다.

또 사용할 수 있는 건 비트코인 뿐이며 이더리움 등 다른 종류 암호화폐로는 지불할 수 없다. 하지만 거래에 익숙한 사람이라면 손쉽게 차량을 구입할 수 있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용환 기자

대기업을 다니다 기술에 눈을 떠 글쟁이로 전향한 빵덕후. 새로운 기술과 스타트업을 만나는 즐거움을 독자들과 함께 나누고 싶습니다.

뉴스레터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