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틱톡, 모든 크리에이터 대상으로 Q&A 기능 제공

틱톡(TikTok)이 제작자가 시청자 질문을 쉽게 찾아 답변할 수 있는 Q&A 기능을 공식 발표했다. 이 기능은 올해부터 일부 크리에이터를 대상으로 제공되어 왔다. 현재는 크리에이터 계정을 보유한 사람이라면 설정에서 활성화하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사용하면 시청자가 코멘트를 할 때 질문 플래그를 하는 게 가능하다. 크리에이터는 질문만 필터링해서 볼 수 있으며 해당 질문에 댓글이나 동영상으로 답변할 수 있다. 동영상으로 답변할 경우에는 해당 영상은 원래 질문을 받게 됐던 동영상에 링크된다.

또 제작자 프로필에도 Q&A 탭을 추가해 크리에이터가 답변한 모든 질문 목록을 볼 수 있다. 시청자는 Q&A 섹션에서 새로운 질문을 전송할 수도 있다. 틱톡에 따르면 질문에 대한 답변으로 동영상을 공개하는 건 틱톡 문화에서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는 것. 이런 질문을 발견하게 된다면 수많은 댓글에 묻혀 버렸던 질문도 되돌아볼 수 있게 되는 등 새로운 의사소통 계기가 될지도 모른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tiktok

The new Q&A feature is now here to help you ask or answer any questions. Try it out now!

♬ original sound – TikTok

이원영 기자

컴퓨터 전문 월간지인 편집장을 지내고 가격비교쇼핑몰 다나와를 거치며 인터넷 비즈니스 기획 관련 업무를 두루 섭렵했다. 현재는 디지털 IT에 아날로그 감성을 접목해 수작업으로 마우스 패드를 제작 · 판매하는 상상공작소(www.glasspad.co.kr)를 직접 운영하고 있다. 동시에 IT와 기술의 새로운 만남을 즐기는 마음으로 칼럼니스트로도 활동 중이다.

뉴스레터 구독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