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리코더 온라인 백업…5가지 기능 추가한 구글 픽셀

구글이 3월 1일(현지시간) 안드로이드 3월 보안 업데이트와 함께 픽셀에 대해 3개월마다 제공하는 기능 업데이트인 피처 드롭(Feature Drop) 제공을 시작했다.

이번 피처 드롭은 5가지 기능을 추가했다. 먼저 픽셀에 탑재한 리코더 온라인 백업 기능. 리코더는 지금까지 인터넷 연결이 필요없는 데다 모든 기능이 로컬에서 끝나는 걸 특징으로 들 수 있었다. 하지만 파일을 개별 선택해 구글 드라이브와 이메일 첨부 등 형태로 공유할 수 있다. 이에 비해 온라인 백업은 자동으로 전용 사이트에 백업을 해 웹에서 검색이나 청취가 가능하다. 링크를 공유해 다른 사람도 녹음을 들을 수 있기 때문에 일일이 파일 자체를 보낼 필요도 없다.

입력한 문장을 예측하고 추천 단어를 표시하는 스마트 콤포즈(Smart Compose)도 업데이트했다. 이 기능은 지금까지 G메일과 메시지 등 일부 앱에서만 사용할 수 있었지만 G보드(GBoard)를 통해 왓츠앱이나 페이스북 메신저, 라인, 텔레그램 등에서도 이용 가능하다. 하지만 사용할 수 있는 건 영어에 한정되어 있다.

또 일부 다이빙 케이스를 연동해 수중 사진을 촬영할 때 야경 모드와 세로 모드를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지금까지 크라켄스포츠(Kraken Sports)에 한정되어 있지만 케이스와 블루투스를 연결해 픽셀 카메라 앱을 통해 촬영할 수 있다. 그 밖에 픽셀 스탠드를 이용해 충전할 때 알림을 표시하고 취침 화면도 새롭게 바꿨다. 마지막으로 3월 8일 세계 여성의 날에 맞춰 픽셀에 새로운 배경화면을 준비했다. 스페인 여성 일러스트레이터(Cachetejack) 작품이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용환 기자

대기업을 다니다 기술에 눈을 떠 글쟁이로 전향한 빵덕후. 새로운 기술과 스타트업을 만나는 즐거움을 독자들과 함께 나누고 싶습니다.

뉴스레터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