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MS, 윈도 플래시 플레이어 제거 패치 선보여

마이크로소프트가 윈도에서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Adobe Flash Player) 제거를 위한 엄데이트 패치를 출시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지난 9월 연말까지 어도비 지원 종료를 공지한 플래시를 제거하기 위한 패치를 제공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이번에 선보인 패치(Update for the removal of Adobe Flash Player : October 27, 2020 KB4577586)는 윈도 제어판에 표시되는 플래시 플레이어(Flash Player(32-bit)를 제거해준다. 윈도10에 처음부터 통합된 보안 업데이트를 윈도 업데이트를 통해 제공하는 것이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이 패치 역할이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제거로 발생할 수 있는 영향을 대해 고객이 환경을 테스트하고 검증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이라고 밝히고 있다. 앞으로 WSUS, 윈도 업데이트를 통해 사용할 수 있다.

다만 이 패치를 적용하고 검토한 결과 웹브라우저 플러그인 등으로 개별적으로 도입한 플래시 플레이어 구성 요소는 여전히 남고 활성화되어 있으면 동작도 한다고 한다. 독립 실행형 버전 플래시 플레이어도 업데이트로 제거되지 않는다.

또 이번 패치를 적용하면 해당 패치를 제거할 수 없다. 취소하려면 윈도 복원 지점 기능을 이용하거나 운영체제를 재설치해야 하는 만큼 주의가 필요한 것. 그 밖에 마이크로소프트는 인터넷 익스플로러와 엣지 브라우저에서 구체적인 플래시 지원 종료 대응에 대해선 9월 발표 시점 자세하게 설명한 바 있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원영 기자

컴퓨터 전문 월간지인 편집장을 지내고 가격비교쇼핑몰 다나와를 거치며 인터넷 비즈니스 기획 관련 업무를 두루 섭렵했다. 현재는 디지털 IT에 아날로그 감성을 접목해 수작업으로 마우스 패드를 제작 · 판매하는 상상공작소(www.glasspad.co.kr)를 직접 운영하고 있다. 동시에 IT와 기술의 새로운 만남을 즐기는 마음으로 칼럼니스트로도 활동 중이다.

뉴스레터 구독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