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비접촉 지불 가능한 스마트 반지”

에클리스(Aeklys)는 유명 디자이너인 필립 스탁과 프랑스 스타트업인 아이케어테크놀러지(ICARE TECHNOLOGIES)가 손잡고 만든 비접촉 지불이나 입장, 승차, 디지털 명함 교환을 위한 스마트 반지다.

이 제품은 스마트폰 전용 앱과 연계해두면 전철이나 버스에서 승차를 할 때나 매장에서 지불할 때, 도어락 해제 등을 하나로 모두 해결할 수 있게 해준다. 항균 코팅 처리와 IP57 방수 가공 처리를 했으며 배터리를 내장하고 있지 않아 충전할 필요가 없다는 것도 특징 중 하나다. 또 전화나 네트워크 없이도 작동한다. AES-256비트로 암호화 저장하며 무선 통신 기술인 NFC 13.56MHz에서 데이터 교환을 한다.

이런 제품은 종이 여권이나 플라스틱 소재 카드를 필요로 하기 때문에 환경 문제에도 도움이 될 수 있다. 물론 미래에는 이런 칩을 체내에 삽입 혹은 스티커처럼 부착하는 형태가 궁극적일 수 있지만 반지나 팔찌 같은 웨어러블 형태도 편의성을 높여줄 수단이 될 수 있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석원 기자

월간 아하PC, HowPC 잡지시대를 거쳐 지디넷, 전자신문인터넷 부장, 컨슈머저널 이버즈 편집장, 테크홀릭 발행인, 벤처스퀘어 편집장 등 온라인 IT 매체에서 '기술시대'를 지켜봐 왔다. 여전히 활력 넘치게 변화하는 이 시장이 궁금하다.

뉴스레터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