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USB-C 이용한 에어팟 전용 무선 충전기

USB-C 에어팟 무선 충전 독(USB-C WIRELESS CHARGING DOCK FOR AIRPODS)은 사테치(SATECHI)가 선보인 무선 이어폰 에어팟 시리즈를 충전할 수 있게 해주는 제품이다. 에어팟 프로(AirPods Pro) 같은 제품은 무선 충전을 지원하지만 일반 에어팟도 무선 충전 케이스를 구입하면 무선 충전을 할 수 있다. 다만 애플이 무선 충전기를 출시하지는 않아 사용자가 무선 충전기를 준비해야 한다.

이 제품은 에어팟용 무선 충전기를 갖고 싶은 소비자를 겨냥한 무선 충전 도크. 에어팟 전용 무선 충전기로 USB 타입C에 직접 연결해서 이용할 수 있다. 맥북 시리즈는 물론 아이패드 프로에서도 이용할 수 있다. 물론 보조배터리나 윈도 노트북에서도 쓸 수 있다.

충전기 본체는 에어팟 케이스에 딱 맞게 오목하게 파여 있어 옆으로 굴러 버릴 걱정이 없다. 충전 중에는 LED가 점등한다. 가격은 29.99달러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원영 기자

컴퓨터 전문 월간지인 편집장을 지내고 가격비교쇼핑몰 다나와를 거치며 인터넷 비즈니스 기획 관련 업무를 두루 섭렵했다. 현재는 디지털 IT에 아날로그 감성을 접목해 수작업으로 마우스 패드를 제작 · 판매하는 상상공작소(www.glasspad.co.kr)를 직접 운영하고 있다. 동시에 IT와 기술의 새로운 만남을 즐기는 마음으로 칼럼니스트로도 활동 중이다.

뉴스레터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