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스마트폰 연동·크루즈 컨트롤도…스마트 e자전거

볼트(Bolt Electric Bike)는 e스쿠터를 개발하는 젯슨(JETSON)이 선보인 15kg짜리 소형 전기 자전거다. 전용 용용 프로그램을 이용해 속도 설정과 배터리 잔량 확인, 모드 선택과 위치 정보 확인, 모터를 완전히 멈추게 하는 잠금장치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스마트 전기 자전거인 것.

이 제품은 또 자동으로 일정 속도를 유지하는 크루즈 컨트롤 기능을 이용하면 브레이크를 걸 필요 없이 아무런 조작 없이 진행할 수 있어 액셀을 조절하느라 손이 피곤할 이유가 없다. 내부에는 36V 충전식 리튬이온 배터리와 250W 저소음 허브 모터를 곁들여 최고 속도는 25km/h이며 항속거리는 24km다. 바퀴는 12인치이며 전후 디스크 브레이크를 탑재해 안전하게 감속할 수 있는 건 물론이다. 소형이라는 장점을 살려 핸들을 접을 수 있고 들고 이동하기 쉽게 손잡이 홈도 갖추고 있다.

이 제품은 메인 화면에서 지도나 친구 찾기, 조명 등 설정을 할 수 있고 설정 화면에서 자전거에 이름을 붙일 수도 있다. 블루투스와 잠금 암호 변경, 마일과 킬로미터 표시 변경, 최고 속도 한계 설정 등 개인화 기능도 곁들였다. 가격은 399.99달러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용환 기자

대기업을 다니다 기술에 눈을 떠 글쟁이로 전향한 빵덕후. 새로운 기술과 스타트업을 만나는 즐거움을 독자들과 함께 나누고 싶습니다.

뉴스레터 구독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