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레노버가 선보인 접이식 e스쿠터

레노버 M2(Lenovo M2)는 레노버가 선보인 접이식 e스쿠터다. 차체에 이용하는 건 항공 우주나 군사 산업 등에 사용하는 마그네슘 합금. 알루미늄 합금보다 충격에 강하다는 장점이 있다. M2는 37V 리튬이온 배터리와 350W 휠 모터를 곁들여 최고 속도 25km/h로 달릴 수 있고 항속거리는 45km다. 하중은 100kg이며 완전 충전까지 8∼9시간이 걸린다.

이 제품의 무게는 15kg이지만 3초 가량 짧은 시간 내에 접을 수 있다. 손잡이 부분에는 수직 디스플레이를 달아 배터리 잔량이나 속도 등을 표시한다. 또 8.5인치 타이어를 달았고 뒷바퀴 흙받이를 밟아 제동을 걸거나 디스크 브레이크도 탑재하고 있다. 뒷바퀴 쪽에는 붉은색 테일 램프도 곁들였다. 서스펜션도 2개를 내장해 덜컹거리는 진동 전달을 줄일 수 있다.

이 제품은 스마트폰 전용 앱과 연동해 속도와 거리, 충전 잔량을 확인하고 조명과 차체 잠금, 에너지 절약과 표준, 스포츠 3가지 주행 모드 변경을 할 수 있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석원 기자

월간 아하PC, HowPC 잡지시대를 거쳐 지디넷, 전자신문인터넷 부장, 컨슈머저널 이버즈 편집장, 테크홀릭 발행인, 벤처스퀘어 편집장 등 온라인 IT 매체에서 '기술시대'를 지켜봐 왔다. 여전히 활력 넘치게 변화하는 이 시장이 궁금하다.

뉴스레터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