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블랙베리는 갔지만…쿼티 곁들인 英 5G 스마트폰

아스트로 슬라이드 5G 트랜스포머(Astro Slide 5G Transformer)는 쿼티 자판을 탑재한 5G 스마트폰이다. 영국 플래닛컴퓨터(Planet Computers)가 선보인 제품으로 크라우드펀딩 사이트인 인디고고를 통해 자금 조달에 나서기도 했다.

이 제품은 닫은 상태에서 6.53인치 디스플레이를 갖춘 제품으로 디스플레이를 밀면 쿼티 자판이 나오면서 문자 입력도 편안하게 할 수 있다. 키보드는 열면 모니터가 조금 위로 올라가면서 책상에서도 문자를 치면서 디스플레이를 편안하게 볼 수 있다. 키보드에는 백라이트도 있기 때문에 어두운 곳에서도 오타를 막을 수 있다.

키보드를 갖춘 스마트폰은 블랙베리 모델을 TCL이 포기하면서 거의 전멸 상태지만 키보드 단말을 원하는 수요는 일정 규모 시장에 존재하는 것도 사실이다. 이 제품은 키보드를 이용할 수 있는 건 물론 닫으면 일반 터치 스마트폰으로도 쓸 수 있다.

통신 방식은 5G를 지원한다. SoC는 퀄컴이 아닌 미디어텍 디멘시티(Dimensity) 1000을 채택했다. 하향 4.7Gbps에 달하며 미디어텍 5G 칩을 채택한 곳은 오포(Oppo)에 이어 2번째라고 한다. 다른 사양을 보면 램은 6GB이며 저장공간은 128GB 롬 외에 마이크로SD 슬롯을 곁들였다. 디스플레이는 해상도 2340×1080, 화면비율 20:9를 지원하는 6.53인치이며 카메라는 4,800만 화소, 전면 500만 화소를 곁들였다. 배터리는 4,000mAh이며 듀얼SIM은 eSIM도 대응한다. 키보드는 영어를 비롯해 24개 언어를 지원한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석원 기자

월간 아하PC, HowPC 잡지시대를 거쳐 지디넷, 전자신문인터넷 부장, 컨슈머저널 이버즈 편집장, 테크홀릭 발행인, 벤처스퀘어 편집장 등 온라인 IT 매체에서 '기술시대'를 지켜봐 왔다. 여전히 활력 넘치게 변화하는 이 시장이 궁금하다.

뉴스레터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