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크리에이터를 위한 무선 단축키 툴

루프덱 CT(Loupedeck Creative Tool)는 디자인이나 음악, 영상 크리에이터를 위한 도구가 될 만한 제품이다. 일러스트레이터나 포토샵, 프리미어 프로 같은 걸 이용해 그래픽을 만들고 사진을 리터치하고 혹은 동영상을 편집하려면 키보드나 마우스가 바쁘다. 화면 속 도구를 선택하려면 마우스 커서를 쉴 틈 없이 움직여야 하는 탓이다. 이럴 때 루프덱 CT는 작업 시간 단축을 돕는다.

이 제품은 가상 터치스크린 버튼 12개와 휠 6개, 단축키와 커서 키를 겸하는 버튼 20개 등을 갖추고 있다. 지원 소프트웨어는 에이블튼 라이브 10(Ableton Live 10), 라이트룸 클래식(Lightroom Classic), 일러스트레이터, 포토샵 카메라 로우(Camera Raw), 프리미어 프로, 파이널컷 프로X 등이다.

루프덱은 이전에도 라이트룸 전용 컨트롤러인 루프덱 플러스(Loupedeck Plus)를 내놓기도 한 곳이다. 루프덱 CT는 USB 연결 외에 블루투스 연동도 지원한다. 기존 루프덱 플러스보다 상당히 작아져 휴대성도 높아졌다.

이 제품은 버튼이나 다이얼 기능은 앱을 통해 모두 사용자 정의할 수 있다. 가격은 549달러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원영 기자

컴퓨터 전문 월간지인 편집장을 지내고 가격비교쇼핑몰 다나와를 거치며 인터넷 비즈니스 기획 관련 업무를 두루 섭렵했다. 현재는 디지털 IT에 아날로그 감성을 접목해 수작업으로 마우스 패드를 제작 · 판매하는 상상공작소(www.glasspad.co.kr)를 직접 운영하고 있다. 동시에 IT와 기술의 새로운 만남을 즐기는 마음으로 칼럼니스트로도 활동 중이다.

뉴스레터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