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선풍기 기능도…다이슨표 개인 공기청정기

퓨어쿨미(Pure Cool Me)는 다이슨이 선보인 개인용 공기 청정기다. 이 제품은 공기청정기와 선풍기 2가지 기능을 더한 하이브리드 소형 공기청정기 팬이다. 보통 공기청정기라고 하면 큰 공간을 차지할 것 같은 느낌이지만 이 제품은 401×245×245mm, 무게는 2.8kg으로 콤팩트한 크기와 무게를 갖추고 있다.

기능 역시 기밀성이 높은 헤파 필터를 통해 미세 입자를 99.95% 제거해준다는 설명. 또 화분이나 집 먼지는 물론 바이러스나 곰팡이 같은 걸 없애준다. 앞서 밝혔듯 선풍기로도 쓸 수 있어 계절 불문하고 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다이슨은 날개 없는 선풍기 타입을 지원하기 때문에 아이나 애완동물이 있는 가정에서도 안심하고 쓸 수 있다.

기능은 30분부터 8시간 범위 내에서 타이머를 설정할 수 있고 리모컨은 본체에 자력으로 붙이는 형태여서 간편하게 쓸 수 있다. 풍량과 필터 수명은 본체 아래쪽에 위치한 원형 디스플레이에 표시하기 때문에 필터 청소만 이에 맞춰 하면 언제든 최적의 상태로 쓸 수 있다.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석원 기자

월간 아하PC, HowPC 잡지시대를 거쳐 지디넷, 전자신문인터넷 부장, 컨슈머저널 이버즈 편집장, 테크홀릭 발행인, 벤처스퀘어 편집장 등 온라인 IT 매체에서 '기술시대'를 지켜봐 왔다. 여전히 활력 넘치게 변화하는 이 시장이 궁금하다.

뉴스레터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