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프로그래밍 교육 로봇 시장 진출한 아이로봇

아이로봇(iRobot)이 프로그래밍 교육 로봇 기업인 루트로보틱스(Root Robotics)를 인수했다. 이에 따라 아이로봇 브랜드를 곁들인 프로그래밍 학습 로봇이 시장에 등장하게 됐다.

아이로봇은 청소용 로봇인 룸바나 걸레질까지 할 수 있는 브라바, 잔디 깎는 로봇인 테라 등 청소용 로봇에 주로 선보여왔다. 루트로보틱스는 둥근 원형 본체 아래에 구동 바퀴 2개를 갖춘 로봇이다. 사용자가 그림을 그리거나 색을 읽거나 태블릿에 터치를 하면 따라 움직일 수 있다. 소리에 따라 움직이고 프로그래밍을 하면서 학습할 수 있는 구조도 지원한다. 자석도 갖춰 마그네틱 화이트보드 위를 주행할 수도 있다. 프로그래밍 소프트웨어는 하버드 비스 생물공학연구소(Wyss Institute)가 개발한 3가지 수준 프로그래밍 언어를 제공한다.

앞으로 아이로봇 교육용 로봇 부문을 이끌게 된 루트로보틱스 공동 설립자인 지 두브로브스키(Zee Dubrovsky)는 4세 아동은 로봇 움직임에 대응하는 간단한 그림이나 기호, 루트 프로그래밍을 시작할 수 있다면서 그래픽 코딩을 습득하면 2가지 수준 코딩으로 자연스럽게 전환하는 등 확장 요소를 갖추고 있다고 장점을 설명했다.

루트로보틱스의 제품은 199달러에 판매 중이며 학교 수업용으로 30개 세트 6,000달러에 구입할 수 있다.

아이로봇은 STEM 교육 제품으로 라인업을 확대하고 로봇 기술을 교육자와 학생, 학부모까지 넓혀 영향력을 확대할 수 있게 됐다. 가정에 보급한 룸바 같은 입지를 이 시장에서 확보할 가능성도 있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lswcap

월간 아하PC, HowPC 잡지시대를 거쳐 지디넷, 전자신문인터넷 부장, 컨슈머저널 이버즈 편집장, 테크홀릭 발행인, 벤처스퀘어 편집장 등 온라인 IT 매체에서 '기술시대'를 지켜봐 왔다. 여전히 활력 넘치게 변화하는 이 시장이 궁금하다.

뉴스레터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