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무료로 3D 게임 만드는 ‘구글 게임 빌더’

게임 빌더(Game Builder)는 구글의 사내 벤처 인큐베이팅 프로그램인 에이리어120(Area 120)을 통해 프로그래밍 지식 없이도 3D 게임을 개발할 수 있게 만든 것이다.

게임 빌더는 윈도와 맥에서 무료 플레이를 할 수 있는 게임으로 사실 이전부터 스팀을 통해 공개되어 있었지만 상당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게임 빌더는 3D 개체를 쌓아 스테이지를 구축할 수 있게 해준다. 마인크래프트 같은 외형을 하고 있지만 취급하는 객체는 입방체 블록에 한정하지 않고 다양하다. 구글 폴리(Google Poly)를 통해 다양한 3D 모델을 검색해 클릭 한 번으로 배치할 수 있는 건 물론.

게임 빌더는 온라인을 지원해 친구와 함께 무대를 만들거나 만든 스테이지에서 친구들에게 함께 놀자고 할 수도 있다. 직접 결정할 수 있는 게 무대에만 국한되는 건 아니다. 프로그래밍 지식 없이도 무대에서 특수 효과 같은 걸 직접 손볼 수 있다. 만일 충돌하면 폭발한다는 식으로 특수 효과를 부여하면 캐릭터가 부딪치면 폭발이 나게 할 수도 있는 식이다.

게임 내 거의 모든 요소는 자바스크립트를 이용해 동작이나 특수 효과를 설정할 수 있다. 자바스크립트는 게임에 실시간 반영되기 때문에 자신이 작성한 코드 결과를 즉시 알 수 있다. 게임 빌더를 통해 자바스크립트를 배울 수도 있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석원 기자

월간 아하PC, HowPC 잡지시대를 거쳐 지디넷, 전자신문인터넷 부장, 컨슈머저널 이버즈 편집장, 테크홀릭 발행인, 벤처스퀘어 편집장 등 온라인 IT 매체에서 '기술시대'를 지켜봐 왔다. 여전히 활력 넘치게 변화하는 이 시장이 궁금하다.

뉴스레터 구독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