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페이스북 암호화폐가 나온다면…”

암호화폐 VC인 블록체인캐피털 파트너인 스펜서 보가트(Spencer Bogart)는 페이스북 자체 암호화폐가 등장하면 암호화폐 사용자 수가 2∼3배 늘어날 것으로 전망했다.

그는 페이스북 코인이 스테이블코인이나 다른 유형 암호화폐가 아니더라도 일반 대중에겐 암호화폐를 확산시키는 중요한 단계가 될 것이라고 지적했다. 페이스북 코인을 보유하는 것에 대해선 인터넷에 있는 것 같은 느낌일 것이라고 말하면서 사람들이 지금까지의 편견을 깨고 비트코인 보유도 시작할지 모른다고 말했다. 일부는 이렇게 할 것이라면서 이런 점에서 페이스북 코인 보급은 큰 계기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는 또 페이스북이 미국 주요 핀테크 기업이나 금융기관의 바지에 불을 붙인 것 같은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지금까지 신중한 관망세를 유지하던 기업마다 페이스북을 시작 삼아 적극적으로 행동에 들어갈 것이라는 얘기다.

페이스북은 지난 3일 암호화폐 프로젝트를 위한 프로젝트 리브라(Libra)에 대한 상표 등록 권리를 취득했다는 보도가 나왔다. 또 페이스북 암호화폐는 법정통화와 연동하는 스테이블 코인이며 송금 뿐 아니라 인터넷에서 상품을 구입할 때에도 쓸 수 있게 된다는 보도도 나왔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석원 기자

월간 아하PC, HowPC 잡지시대를 거쳐 지디넷, 전자신문인터넷 부장, 컨슈머저널 이버즈 편집장, 테크홀릭 발행인, 벤처스퀘어 편집장 등 온라인 IT 매체에서 '기술시대'를 지켜봐 왔다. 여전히 활력 넘치게 변화하는 이 시장이 궁금하다.

뉴스레터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