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글이 2024년 광고 안전성 보고서를 공개했다. 2024년에는 대규모 언어 모델에 50개 이상 기능 향상을 시행하며 더 효율적이고 정확한 집행이 대규모로 가능해졌고 악질 광고주 계정 정지 수는 2023년 1,270만 개를 크게 웃도는 3,920만 개 이상을 기록했다.
구글에 따르면 악의적인 공격자는 탐지를 피하기 위해 전술을 끊임없이 변화시키기 때문에 정책 적용 집행에는 주의가 필요하다고 한다. 하지만 예전에는 방대한 데이터세트를 필요로 했던 LLM이 훨씬 효율적으로 작동하게 되어 이전에 비하면 소량이라고 할 수 있는 정보로도 정당한 비즈니스와 사기를 구별할 수 있게 됐다고 한다.
그 중에서도 2024년에는 효율적이고 정확한 정책 적용 집행을 실현하기 위해 구글은 대규모 투자를 통해 50개 이상 기능 향상을 실시했다. 2024년에 정책 적용이 집행된 페이지 중 97%는 AI 모델에 의한 탐지였다고 한다. 또 AI는 정책 적용 집행을 강화했을 뿐 아니라 부정을 방지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움직이는 능력도 향상시켰으며 3,920만 개 이상 악질 광고주 계정 대부분이 유해한 광고를 배포하기 전에 정지됐다.
구글은 광고 배후에 누가 있는지 투명성을 제공하면서 악의적인 광고주가 다시 돌아오지 못하도록 광고주 신원 확인을 실시하고 있다. 이 신원 확인에 사용되는 도구는 200개 이상 국가·지역을 커버하며 구글에서 사용자가 보는 광고 평균 90% 이상은 인증된 광고주에 의한 것이라고 한다. 이런 노력으로 2024년 정지된 광고 수는 51억 건에 달한다. 적용된 정책 중 가장 많았던 건 광고 네트워크 악용으로 7억 9,310만 건이었다.
이어서 상표 5억 310만 건, 개인화된 광고 4억 9,130만 건, 법적 요건 2억 8,030만 건, 금융 서비스 1억 9,370만 건, 부당 표시 1억 4,690만 건, 도박과 게임 1억 4,600만 건, 성인 콘텐츠 1억 2,250만 건, 건강과 헬스케어 1억 480만 건, 저작권 7,140만 건, 부적절한 콘텐츠 4,200만 건, 알코올 1,090만 건, 부정행위 활성화 880만 건, 위험한 제품이나 서비스 720만 건, 위조품 89만 건 순이다.
그 밖에도 제한된 광고는 91억 건, 광고가 제한·차단된 퍼블리셔 페이지 수는 13억 건에 달하며 1년 동안 정책을 30회 이상 업데이트했다고 한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