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몇 시까지 바쁜지 알려주는 LED 표시 장치

비지 스테이터스 바(Busy Status Bar)는 지금은 바쁨, 앞으로 ○○분 동안 바쁨, 통화 중, 방송 중 등 자신의 상태를 주변에 알릴 수 있는 전광 표시 장치다. 이 장치는 책상 위에 두거나 PC 모니터 위에 걸어 사용할 수 있으며 표시 내용을 세부적으로 사용자 설정할 수 있다.

비지 스테이터스 바는 상단 중앙에 있는 큰 버튼을 누르면 정면 LED 전광판에 BUSY라는 표시가 나타나며 오른쪽 상단 다이얼을 돌리면 바쁜 상태가 앞으로 몇 분 동안 지속될지를 설정할 수 있다.

이 장치는 책상 위에 놓는 것뿐만 아니라 PC 모니터 위에 걸어서 사용할 수도 있다. 또 PC와 연결해 마이크가 켜질 때 통화 중(ON CALL)이라고 표시하기나 방송을 시작할 때 방송 중임을 표시하기와 같은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뒷면에는 USB 포트와 표시 내용 확인용 흑백 디스플레이가 장착되어 있다. 또 상단 레버를 조작해 포모도로 타이머 기능을 사용할 수도 있다.

비지 스테이터스 바는 스마트폰용 앱이나 PC용 앱과 연동해 표시 내용을 사용자 설정할 수 있다. 현재 iOS 버전 앱과 안드로이드 버전 앱의 베타 버전이 공개되어 있으며 윈도, 맥OS, 리눅스 버전도 준비 중이다.

PC와 연결하면 미리 등록한 표시 내용을 단축키로 불러오기 같은 기능도 사용할 수 있다. 가격은 189달러이며 10월 중 출시될 예정이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용환 기자

대기업을 다니다 기술에 눈을 떠 글쟁이로 전향한 빵덕후. 새로운 기술과 스타트업을 만나는 즐거움을 독자들과 함께 나누고 싶습니다.

뉴스레터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