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메타, 퀘스트 기반 아동 교육 제품 출시한다

메타가 2024년말 퀘스트 헤드셋용 새로운 교육 제품을 출시할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이를 통해 교사, 트레이너, 관리자가 교육 전용 다양한 앱과 기능에 접근할 수 있게 되며 메타 퀘스트 기기 여러 대를 동시에 관리할 수 있게 될 것이다.

메타 글로벌 업무 담당자인 닉 클레그(Nick Clegg)는 이 교육 제품에는 아직 명칭이 없지만 교육 전용 앱과 기능 허브 그리고 여러 기기를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는 기능이 포함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메타에 따르면 이 교육 제품은 13세 이상 학생과 함께 교육 현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몰입감 있는 교육 전용 앱을 제공할 예정. 메타 측은 이 제품을 2024년 9~12월 사이에 출시할 계획이다.

메타 측에 따르면 교육 전용 앱 제공과 교사의 기기 일괄 관리라는 아이디어는 실제 교육자에게서 시작된 것이라고 한다. 교육자가 VR 헤드셋을 통한 몰입형 경험이 교과서 사용보다 학생에게 훨씬 더 재미있고 매력적이며 기억에 남을 것이라고 말해왔다는 것.

메타 측은 메타버스 기술이 사회에 변혁을 가져오는 가운데 교육에 미칠 수 있는 영향이 가장 흥미로운 분야 중 하나라고 밝히고 있다. 실제로 메타는 VR로 학습한 학생 평균 시험 점수가 일반 강의를 들은 학생보다 7점 더 높았다는 연구 결과를 제시했다. 또 XR어소시에이션 조사에 따르면 교육자 77%가 이런 기술이 학생 호기심을 자극하고 수업 참여도를 높일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다.

메타는 이 교육 제품이 13세 이상 학생이 있는 교육 기관을 대상으로 2024년 후반부터 미국, 캐나다, 영국 등 20개국에 먼저 제공될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용환 기자

대기업을 다니다 기술에 눈을 떠 글쟁이로 전향한 빵덕후. 새로운 기술과 스타트업을 만나는 즐거움을 독자들과 함께 나누고 싶습니다.

뉴스레터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