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비트코인 충전 지원하는 아르헨티나 교통카드

아르헨티나 대중 교통 IC 카드인 SUBE카드가 비트코인 충전을 지원한다.

SUBE 카드는 아르헨티나에선 버스나 지하철, 철도에서 쓰이고 있다. USBE카드 충전 플랫폼을 서비스하는 알토비아제(Altoviaje)가 블록체인 금융 서비스 기업인 비텍스(Bitex)와 제휴를 맺고 알토비아제 웹사이트를 통해 비트코인으로 SUBE 카드를 충전할 수 있게 한 것.

비텍스 측은 기차나 버스, 지하철을 탈 때 이용할 수 있는 SUBE카드는 아르헨티나 37개 지역에서 700만 명이 넘는 사용자를 확보하고 있다. 알토비아제는 지금까지 결제 서비스 페이팔과 아르헨티나 전자 결제 시스템 라피파고와 제휴를 맺고 있었다.

양측은 비트코인 같은 혁신적 기술에 대한 폭넓은 접근을 대중에게 제공하는 게 이번 제휴의 주요 목적이라고 설명하고 있다. 이번 프로젝트는 비트코인 같은 파괴적 기술을 대중의 손에 넘겨 일상생활에서 진정한 가치를 제공하는 데 중요하다는 것이다.

 

이석원 기자

월간 아하PC, HowPC 잡지시대를 거쳐 지디넷, 전자신문인터넷 부장, 컨슈머저널 이버즈 편집장, 테크홀릭 발행인, 벤처스퀘어 편집장 등 온라인 IT 매체에서 '기술시대'를 지켜봐 왔다. 여전히 활력 넘치게 변화하는 이 시장이 궁금하다.

뉴스레터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