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 일부 국가에서 광고 플랜 제공한다

아마존이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에서 제공하는 TV 프로그램과 영화에 한정 광고를 게재할 계획을 발표했다. 이 광고는 미국, 영국, 독일, 캐나다에서 2024년 초 도입되며 2024년 후반에는 프랑스, 이탈리아, 스페인, 멕시코, 오스트레일리아에서도 도입된다고 한다.

이는 엔터테인먼트 사업 수익을 확대하기 위해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에서 광고 버전을 시작하겠다는 것. 아마존은 매력적인 콘텐츠에 대한 투자를 게속하고 장기간에 걸쳐 투자를 계속 늘리고 있어 2024년 초부터는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 프로그램이나 영화에는 한정적 광고가 포함될 것이라고 밝히고 있다. 하지만 다른 스트리밍 서비스보다 광고량을 줄일 수 있다고 덧붙였다.

광고를 추가하는 사양은 2024년 초부터 미국, 영국, 독일, 캐나다에서 도입하고 이후 프랑스, 이탈리아, 스페인, 멕시코, 호주에서도 도입된다. 현재 미국 아마존 프라임 회원 가격은 월 14.99달러, 연간 139달러이며 아마존은 2024년 중 아마존 프라임 회원 가격을 바꿀 예정은 없다. 아마존에 따르면 광고 없이 시청을 희망하면 지금까지의 회원 가격에 월 2.99달러를 추가할 필요가 있다고 한다.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와 경쟁하는 스트리밍 서비스 중에선 넷플릭스가 2022년 10월부터, 디즈니+가 2022년 12월부터 광고 플랜을 배포하고 있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석원 기자

월간 아하PC, HowPC 잡지시대를 거쳐 지디넷, 전자신문인터넷 부장, 컨슈머저널 이버즈 편집장, 테크홀릭 발행인, 벤처스퀘어 편집장 등 온라인 IT 매체에서 '기술시대'를 지켜봐 왔다. 여전히 활력 넘치게 변화하는 이 시장이 궁금하다.

뉴스레터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