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고프로 히어로12 블랙 “2시간 반 연속 촬영 가능”

지난 9월 6일 발표된 고프로 히어로12 블랙(GoPro HERO12 Black)은 이전 세대인 고프로 히어로11 블랙보다 가동 시간이 최대 2배 늘었고 흔들림 보정 기능도 하이퍼스무스(HyperSmooth) 5.0에서 6.0으로 업그레이드됐다.

외형 자체는 이전 모델과 거의 같으며 전후면에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바닥에는 액세서리를 장착하기 위한 폴딩 핑거가 있다. 영상 최대 촬영 해상도는 5.3K로 카메라 방향을 바꾸지 않고 세로 방향으로 촬영하는 기능도 탑재하고 있다. 최대 시야각은 156도이며 따로 외장 렌즈인 맥스 렌즈 모듈러 2.0을 장착하면 시야각을 177도까지 넓힐 수 있다.

이 제품은 전원 관리 시스템을 개선해 고프로 히어로11 블랙에 비해 배터리 지속 시간이 길어지고 있다. 구체적으론 5.3K, 60fps로 70분, 5.3K, 30fps에선 1시간 반 이상, 1080p, 30fps에선 2시간 반 이상 연속 촬영이 가능하다.

그 뿐 아니라 이어폰이나 마이크와의 블루투스 접속에 대응해 에어팟으로 내레이션 음성 입력, 이어폰으로 경고음을 듣는 등 조작이 가능하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원영 기자

컴퓨터 전문 월간지인 편집장을 지내고 가격비교쇼핑몰 다나와를 거치며 인터넷 비즈니스 기획 관련 업무를 두루 섭렵했다. 현재는 디지털 IT에 아날로그 감성을 접목해 수작업으로 마우스 패드를 제작 · 판매하는 상상공작소(www.glasspad.co.kr)를 직접 운영하고 있다. 동시에 IT와 기술의 새로운 만남을 즐기는 마음으로 칼럼니스트로도 활동 중이다.

뉴스레터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