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트위터 문자수 제한, 1천자까지 단번에 확대?

트위터는 2017년 문자수 제한을 140자에서 280자로 확대했다. 이 문자수 제한을 1,000자로 단번에 확대할 가능성을 트위터 CEO인 일론 머스크가 트윗을 통해 밝히고 있다.

일론 머스크는 투두 리스트에서 트위터가 문자수 제한을 1,000자로 확대할 계획을 밝힌 것. 그는 10월 27일 트위터를 인수한 직후에도 사용자와 대화 중 문자수 제한을 없애거나 크게 확대할 수 없냐는 질문에 문자수 제한 확대를 시사한 바 있다. 또 다른 질문에서 트위터 2.0에선 문자수 제한을 420자로 확대해 줬으면 한다는 말에 좋은 아이디어라고 반응해 문자수 제한 확대에 대한 긍정적 반응을 분명히 하고 있다.

다만 트위터 문자수 제한은 항상 의견이 갈리는 주제다. 더 많은 문자수를 요구하는 사용자도 있지만 문자수 제한을 확대하면 트윗 질이 떨어져 간결함이 사라지면서 트위터 아이덴티티가 손실된다는 주장도 있다.

덧붙여 트위터를 인수한 일론 머스크는 새로운 트위터를 위해 5가지 아이디어를 최우선으로 한다고 말하고 이 중에는 장문 투고가 포함되어 있는 만큼 문자수 제한 확대를 목표로 하고 있다고 한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원영 기자

컴퓨터 전문 월간지인 편집장을 지내고 가격비교쇼핑몰 다나와를 거치며 인터넷 비즈니스 기획 관련 업무를 두루 섭렵했다. 현재는 디지털 IT에 아날로그 감성을 접목해 수작업으로 마우스 패드를 제작 · 판매하는 상상공작소(www.glasspad.co.kr)를 직접 운영하고 있다. 동시에 IT와 기술의 새로운 만남을 즐기는 마음으로 칼럼니스트로도 활동 중이다.

뉴스레터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