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삼성전자, 개인 정보 유출 막는 수리 모드 공개

삼성전자가 스마트폰을 수리할 때 중요한 데이터를 보호하고 정보 유출을 막는 수리 모드를 공개했다.

스마트폰을 완전히 잠근 채 수리를 하면 수리업체는 단말 동작 확인을 충분히 할 수 없다. 그렇다고 잠금을 해제하면 내부 데이터를 수리업자나 운송 담당자에게 도난당할 위험이 있다.

삼성전자가 공개한 수리 모드를 이용하면 단말이 재기동해 기본적으로 설치된 앱만 사용할 수 있는 상태로 이행한다. 이 상태라면 사진이나 메시지 등 개인 정보에 접근하지 않고 동작 확인을 포함한 수리를 실시할 수 있다. 참고로 복귀할 때에는 지문이나 패턴 인식 등 일반 해제 수단을 실시해 수리 모드를 종료해 재기동할 필요가 있다고 한다.

삼성전자는 이 기능을 먼저 갤럭시S21 시리즈에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도입하고 앞으로 다른 기종으로도 확대할 예정이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원영 기자

컴퓨터 전문 월간지인 편집장을 지내고 가격비교쇼핑몰 다나와를 거치며 인터넷 비즈니스 기획 관련 업무를 두루 섭렵했다. 현재는 디지털 IT에 아날로그 감성을 접목해 수작업으로 마우스 패드를 제작 · 판매하는 상상공작소(www.glasspad.co.kr)를 직접 운영하고 있다. 동시에 IT와 기술의 새로운 만남을 즐기는 마음으로 칼럼니스트로도 활동 중이다.

뉴스레터 구독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