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유비소프트, 15개 타이틀 9월부터 멀티플레이 서버 종료

유비소프트(Ubisoft)가 어쌔신크리드2, 파크라이3, 고스트리콘 퓨처 솔저, 아노 2070 등 과거 인기 타이틀 15종에 대한 멀티 플레이어 기능과 온라인 기능을 곧 종료한다고 발표했다. 9월 1일부터 15개 타이틀 멀티 플레이어 서버를 폐쇄하겠다는 것.

서버가 폐쇄되는 타이틀은 아노 2070, 레이맨 레전드, 사일런트 헌터5, 스페이스 정키스, 스프린터 셀 블랙리스트 등이며 대부분 서버 폐쇄는 싱글 플레이 모드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지만 멀티 플레이어 모드나 온라인 모드, 다운로드 콘텐츠 DLC 구입 기능 등은 서버가 폐쇄되는 9월 1일 이후에는 이용할 수 없게 된다. 또 유비소프트 계정과 연계 기능도 사용할 수 없다. 다만 리마스터 버전 파크라이3, 어쌔신크리드2는 영향을 받지 않는다. 참고로 이 중 스페이스 정키스는 2018년 출시된 가상현실 게임으로 멀티 플레이어 전문 타이틀이지만 9월부터는 완전히 플레이할 수 없게 된다.

유비소프트 측은 여러 타이틀을 대상으로 멀티 플레이어 서버를 폐쇄하는 이유에 대해 새로운 타이틀을 재생하는 게이머에게 훌륭한 경험을 제공하는데 자원을 집중하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하고 있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용환 기자

대기업을 다니다 기술에 눈을 떠 글쟁이로 전향한 빵덕후. 새로운 기술과 스타트업을 만나는 즐거움을 독자들과 함께 나누고 싶습니다.

뉴스레터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