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NFC 인형 터치하면…어린이용 와이파이 스피커

주키 키즈(Jooki Kids)는 스포티파이를 재생하고 NFC 내장 인형을 터치하면 음악 재생이나 이야기를 읽어주는 어린이용 와이파이 스피커다. 본체에 NFC 내장 인형을 배치해 조작할 수 있다는 게 가장 큰 특징. 토큰이라는 태그 유형 NFC도 특징 가운데 하나다. NFC는 재생과 정지, 플레이리스트 변경 등 조작을 할 수 있다. NFC는 프로그래밍 가능하고 블루투스 연결도 가능해 부모가 스마트폰 전용 앱을 통해 세밀하게 설정할 수도 있다.

이 제품을 개발한 동기는 딸에게 음악을 가르치고 싶어서 다양한 CD를 들려줬지만 소용이 없어 다시 스마트폰을 돌려줘야 했던 것이라고. 아이에게 스마트폰을 빼앗긴 아버지가 개발에 나섰다고 한다. 이렇게 태어난 주키 키즈는 CES 2022에서 혁신상을 수상하고 몬테소리 교육 학습 요항에 따라 만들어진 덕에 어워드(Mom’s Choice Gold Award) 우승 등 수상 경력을 갖고 있다.

가격은 토큰 2개를 포함해 112.99달러이며 토큰 2개에 인형 5개 세트는 139.99달러, 토큰 8개와 인형 5개 세트는 159.99달러다. 토큰과 인형은 추가로 따로 구입할 수도 있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석원 기자

월간 아하PC, HowPC 잡지시대를 거쳐 지디넷, 전자신문인터넷 부장, 컨슈머저널 이버즈 편집장, 테크홀릭 발행인, 벤처스퀘어 편집장 등 온라인 IT 매체에서 '기술시대'를 지켜봐 왔다. 여전히 활력 넘치게 변화하는 이 시장이 궁금하다.

뉴스레터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