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염색 시간을 짧게…로레알 자가 헤어 컬러링 기기

컬러소닉(Colorsonic)은 로레알(L’Oréal)이 선보인 가정용 헤어 컬러링 디바이스다. 헤어 컬러링이라고 하면 수작업으로 약제를 혼합해 장갑을 끼고 브러시로 수동으로 머리카락에 살포하는 수고와 시간이 요구됐다. 컬러소닉은 이런 번거로움과 시간 단축을 목표로 한 제품이다.

사용 방법은 먼저 앱에서 40개 패턴 색조를 선택하고 본체에 헤어 컬러제가 들어 있는 카트리지를 삽입한다. 그러면 컬러소닉 본체 내에서 약제가 자동 조합되어 고속 진동하는 전동 블러시로 머리카락에 도포할 수 있는 구조다.

컬러소닉 특징으로는 헤어 컬러제 자동 조합에 의한 불균일한 마무리와 바쁜 출근 전에도 짧은 시간에 끝내고 린스와 드라이 후에 외출할 수 있는 점을 우려하고 있다. 컬러소닉은 2023년 출시 예정이다. 로레알은 2019년 피부 수분을 계측하는 기기를 발표하고 2020년에는 자동 스킨케어 제품 혼합 디바이스를 공개하는 등 디지털 관련 제품 개발에 주목하고 있다.

이석원 기자

월간 아하PC, HowPC 잡지시대를 거쳐 지디넷, 전자신문인터넷 부장, 컨슈머저널 이버즈 편집장, 테크홀릭 발행인, 벤처스퀘어 편집장 등 온라인 IT 매체에서 '기술시대'를 지켜봐 왔다. 여전히 활력 넘치게 변화하는 이 시장이 궁금하다.

뉴스레터 구독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