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2021년 최악 기업은 메타”

야후가 운영하는 야후파이낸스(Yahoo! Finance)가 실적 등에 근거해 2021년 기업을 선택하는 기획으로 독자 1,541명 투표를 통해 2021년 최악의 기업에 메타(Meta)가 선정됐다고 발표했다.

야후파이낸스에 따르면 투표에 참여한 독자 1,541명 중 8%가 2021년 최악의 기업에 메타를 선택했다고 한다. 그 밖에 중국 전자상거래 기업인 알리바바(Alibaba), 지난 1월 게임스톱 사태로 주식 거래 제한을 한 로빈후드(Robinhood), 제품 전개에 생산 체제가 전혀 따라가지 못하는 테슬라, 투자자에게 허위 설명을 해 기소 당한 전기 트럭 제조사 니콜라 등도 이름을 올렸다.

페이스북은 지난 10월 메타버스 플랫폼 전개를 위해 사명을 페이스북에서 메타로 바꾼다고 발표한 바 있다. 하지만 이면에는 메타 산하 인스타그램이 10대에게 유해하다는 인식이 있었던 걸 나타내는 내부 문서가 보도되어 비판이 집중됐다. 미 연방의회 역시 조사에 나서고 있다.

참고로 야후파이낸스에 따르면 조사에 참여한 독자 중 30%는 메타가 이를 되돌릴 수 있다며 자신이 한 일을 인정, 사과하고 이익 대부분을 재단에 기부해야 한다거나 9월 최고치보다 13% 하락한 주가를 다시 올려야 할 필요성 등을 언급하기도 했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석원 기자

월간 아하PC, HowPC 잡지시대를 거쳐 지디넷, 전자신문인터넷 부장, 컨슈머저널 이버즈 편집장, 테크홀릭 발행인, 벤처스퀘어 편집장 등 온라인 IT 매체에서 '기술시대'를 지켜봐 왔다. 여전히 활력 넘치게 변화하는 이 시장이 궁금하다.

뉴스레터 구독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