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광각·망원 카메라 곁들인 DJI 접이식 드론

DJI 매빅3(DJI Mavic 3) 시리즈는 DJI가 발표한 신형 접이식 드론이다. 듀얼 카메라 탑재나 촬영, 비행, 전송 성능을 끌어올렸고 1TB SSD를 탑재한 시네 모델 등을 특징삼고 있다.

DJI 매빅3 시리즈에서 가장 많이 바뀐 건 메인 24mm 광각, 보조 28배 망원 듀얼 카메라를 탑재하고 있다는 것이다. 이에 따라 기존처럼 광각 촬영 뿐 아니라 먼 피사체도 고화질로 포착하는 게 가능하게 됐다. 메인 카메라는 스웨덴 카메라 브랜드인 하셀블라드(Hasselblad) 제휴로 설계했다.

촬영 사양은 10비트 D-Log 컬러 프로파일에 의한 10억 색상 기록에 대응하며 5.1K50p나 4K/120p 촬영이 가능하다. 상위 모델(DJI Mavic 3 Cine Premium Combo)에선 애플 프로레스(ProRes) 422 HQ 코덱에 대응해 최대 비트레이트 3772Mbps를 실현했다. 또 1TB 내장 SSD로 장시간 녹화, 10Gbps 고속 데이터 전송 케이블을 이용할 수 있다.

DJI 매빅3 시리즈 비행 성능에 눈을 들리면 최대 비행시간은 46분. 최대 전송 거리는 8km로 전 모델에서 사양을 높였다. 고도 조종 지원 시스템 APAS 5.0이나 자동 추적 촬영 시스템인 액티브트럭(ActiveTruck) 5.0도 이용할 수 있다. 조종과 촬영에는 DJI 플라이(Fly) 앱을 이용해 자동 촬영과 편집 기능 마스터샷도 이용할 수 있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원영 기자

컴퓨터 전문 월간지인 편집장을 지내고 가격비교쇼핑몰 다나와를 거치며 인터넷 비즈니스 기획 관련 업무를 두루 섭렵했다. 현재는 디지털 IT에 아날로그 감성을 접목해 수작업으로 마우스 패드를 제작 · 판매하는 상상공작소(www.glasspad.co.kr)를 직접 운영하고 있다. 동시에 IT와 기술의 새로운 만남을 즐기는 마음으로 칼럼니스트로도 활동 중이다.

뉴스레터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