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페이팔, 英서도 암호화 자산 서비스 제공 확대한다

페이팔이 영국에서 암호 자산 서비스 제공을 시작한다. 사용자는 페이팔 계정을 통해 비트코인과 비트코인 캐시, 이더리움, 라이트코인 구입과 보유, 매각이 가능하게 된다.

페이팔은 전 세계 4억 300만 이상 활성 계정을 보유한 금융 기업이다. 2020년 10월 영국에 앞서 미국에서 암호화 자산 매매와 결제를 허용한다고 발표했으며 2021년 3월에는 페이팔을 통해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지불이 가능해지는 체크아웃 위드 크립토(Checkout with Crypto)를 시작하기도 했다.

영국 서비스 개시를 통해 사용자는 1파운드부터 비트코인, 비트코인 캐시, 이더리움, 라이트코인 매매가 가능해진다. 페이팔은 미국 서비스 전개에 대해 암호화 자산 거래와 관리를 암호화 자산 기업 팍소스(Paxos)와 제휴해 진행했다. 영국 서비스 제공에 있어서도 실질적 거래 관리는 팍소스가 할 예정이라고 한다. 또 자세한 요금표는 공개되지 않았지만 미국에선 암호화 자산 소유에 대해선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고 25달러 미만 주문에 대해 50센트, 1000달러 이상 구매에 대해선 거래 금액 중 1.5% 범위에서 수수료가 발생한다.

페이팔 측에 따르면 최대 투자 금액에는 제한이 있다. 영국에선 주 1만 5,000파운드 이상 암호화 자산을 구입할 수 없다. 또 페이팔 사용자 계정 내 암호화 자산을 외부 지갑으로 꺼내는 게 인정되지 않지만 이 기능에 대해선 검토 중이라고 한다.

한편 비트코인은 2021년 4월 가격이 7,000만 원대까지 급등한 이후 중국에서 규제 강화 영향으로 3,300만 원대까지 하락했다가 다시 5,000만 원대를 유지하고 있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석원 기자

월간 아하PC, HowPC 잡지시대를 거쳐 지디넷, 전자신문인터넷 부장, 컨슈머저널 이버즈 편집장, 테크홀릭 발행인, 벤처스퀘어 편집장 등 온라인 IT 매체에서 '기술시대'를 지켜봐 왔다. 여전히 활력 넘치게 변화하는 이 시장이 궁금하다.

뉴스레터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