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기본 기능 개발 끝…안드로이드12 베타4 배포 시작했다

구글이 안드로이드 최신 베타 버전인 안드로이드12 베타4 배포를 시작했다.

가을 정식 출시를 예정하고 있는 안드로이드12는 새로운 디자인인 매터리얼유(Material You) 도입을 가장 큰 골격으로 삼지만 구글에 따르면 베타4 시점에서 API와 모든 응용 프로그램을 위한 기능 개발을 완료했다고 한다. 또 몇 주 뒤 배포될 다음 베타 버전이 마지막 베타 버전이 될 예정이다.

앞서 언급했듯이 안드로이드12는 기본 기능 개발을 끝낸 만큼 베타4에서도 큰 기능 추가는 확인되지 않았다. 하지만 일부 눈에 띄는 변화가 있다. 최근 사용한 앱 이미지를 쉽게 공유하는 기능, 게임 대시보드 시작을 쉽게 한 점, 매터리얼유 스타일 이스터에그 추가, 픽셀런처(Pixel Launcher) 구글 로고를 매터리얼유 디자인으로 바꾼 것 등이다.

또 안드로이드12는 가을 출시 예정인 픽셀6 시리즈와 같은 시기 출시가 예상되지만 최근 픽셀 시리즈 고유 기능이 포함된다는 점을 감안하면 픽셀6에는 아직 소개되지 않은 새로운 기능이 있을 수 있다.

안드로이드12 베타4는 픽셀 뿐 아니라 중국 원플러스, 샤오미, ZTE 등 파트너 제품에서도 시험이 가능하다. 물론 시험을 할 때에는 어디까지나 사용자 책임이라는 점은 감안해야 한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원영 기자

컴퓨터 전문 월간지인 편집장을 지내고 가격비교쇼핑몰 다나와를 거치며 인터넷 비즈니스 기획 관련 업무를 두루 섭렵했다. 현재는 디지털 IT에 아날로그 감성을 접목해 수작업으로 마우스 패드를 제작 · 판매하는 상상공작소(www.glasspad.co.kr)를 직접 운영하고 있다. 동시에 IT와 기술의 새로운 만남을 즐기는 마음으로 칼럼니스트로도 활동 중이다.

뉴스레터 구독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