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보스턴다이내믹스 인수 완료한 현대자동차그룹

현대자동차그룹이 보스턴다이내믹스(Boston Dynamics) 인수를 완료했다. 인수로 주식 80%를 확보한 현대는 이 로봇 기업 3번째 소유자가 되는 한편 앞으로 자동차 뿐 아니라 인공지능과 자율주행, UAM(Urban Air Mobility) 등 분야에서도 존재감을 키워갈 전망이다.

또 현대는 이번 보스턴다이내믹스 인수 이전부터 산업용 로봇 등도 다루고 있었던 만큼 앞으로 물류 현장을 자동화하기 위한 로봇이나 병원 등에서 사용하는 간호용 로봇 심지어 영화 스타워즈에 나오는 것 같은 가족 보행 자동차까지 구상하고 있다.

보스턴다이내믹스는 최근 뉴욕 경찰에 로봇 개 스팟을 현장에 배치하면서 시민 반발을 사기도 했다. 하지만 현대는 새로운 광고에서 이런 활용 방법이 아닌 스팟을 로봇 안내견으로 삼고 병원에서 로봇 도우미로 활동하는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다.

참고로 보스턴다이내믹스는 MIT 스핀오프 로봇 기술 기업으로 2대 주주인 소프트뱅크는 지금도 자회사를 통해 20% 지분을 보유하고 있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석원 기자

월간 아하PC, HowPC 잡지시대를 거쳐 지디넷, 전자신문인터넷 부장, 컨슈머저널 이버즈 편집장, 테크홀릭 발행인, 벤처스퀘어 편집장 등 온라인 IT 매체에서 '기술시대'를 지켜봐 왔다. 여전히 활력 넘치게 변화하는 이 시장이 궁금하다.

뉴스레터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