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뉴멕시코와 텍사스에 위치한 국가핵안전국에서 핵물질 운송 직원을 모집한다. 월급은 연봉 5만 2,248달러에서 7만 6,981달러 사이다. 경쟁률도 치열하며 최고 기밀 정보 취급 허가 자격이 필요하다. 이미 보유한 사람이라면 심사가 빨리 진행될 수 있다.
핵물질을 운반하는 업무에는 어떤 게 있을까. 전문 무장한 방호부대 일원으로 핵무기나 핵물질 시험 집합체 등을 포함한 민감한 위험물을 안전하게 운반한다. 이 작업은 정부 소유 운반 기기를 이용해서 진행한다. 또 보안 관련 공정과 방법을 정리해 안전 손상 우려가 있는 경우 대응 방법 등을 포함한 비상사태 관리를 해야 한다. 또 출발 전 보안 계획에 참여한다. 작업 중 발생할 수 있는 보안 문제를 사전 평가하고 연방정부나 주경찰 등과 연계해 범죄자와 테러 행위 등 미션에 위협이 되는 행동에 대해 빠르게 조사해야 한다.
그 뿐 아니라 허용되지 않은 사람이나 단체에 의한 강도, 파괴 행위를 방지하기 위해 필요에 따라 제공한 무기를 장비한다. 빠르고 효율적으로 대응하며 미션 중 일어나는 사태에 대비해야 한다.
업무 내용 자체를 보면 할리우드 영화가 떠오를 수 있지만 실제로는 핵무기 등은 의외로 평범하게 미국에서 고속으로 운반된다고 한다. 물론 이 업무 내용에서 알 수 있듯 재택근무는 없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