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반무프가 선보인 전기 자전거용 확장 배터리팩

네덜란드 전기 자전거 메이커인 반무프(VanMoof)가 출시 중인 전기 자전거 반무프 S3(VanMoof S3)과 X3 모델을 위한 확장 배터리팩인 파워뱅크(PowerBank)를 출시했다.

파워뱅크는 반무프 S3과 X3 프레임 삼각형 부분 끝머리에 장착하는 확장 배터리팩이다. 튜브 내 케이블을 본체 전원 커넥터와 연결하면 충전을 시작하며 추가로 45∼100km 주행할 수 있게 해준다.

파워뱅크는 공구 없이 분리할 수 있으며 충전은 반무프 S3과 X3에 제공하는 충전기를 이용한다. 파워뱅크를 연결하면 45∼100km를 달릴 수 있어 파워뱅크만 분리해 집에서 충전하면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다. 본체 배터리를 충전하기 위해 일부러 집까지 S3이나 X3 본체를 운반할 필요가 없는 것.

자전거 프레임 삼각형 부분 아래쪽에 배치한 형태도 추가 부품을 위화감 없이 싣고 다닐 수 있고 디자인을 해치지 않는다. 이미 반무프 모델을 보유한 사용자라면 도움이 될 만한 제품이다. 반무프 S3와 X3은 애플 파인드마이(Find My) 앱을 지원해 도난 대책이 확실한 데다 디자인이나 주행 성능도 좋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용환 기자

대기업을 다니다 기술에 눈을 떠 글쟁이로 전향한 빵덕후. 새로운 기술과 스타트업을 만나는 즐거움을 독자들과 함께 나누고 싶습니다.

뉴스레터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