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수에즈 운하 막은 컨테이너 선박 상황을 실시간으로

지난 3월 23일 이집트 수에즈 운하에서 컨테이너 선박 좌초 사고가 발생해 선박 왕래가 차단되면서 해운 물류에 큰 영향을 미치는 사태로 발전하고 있다. 이 사고에 따라 긴급하게 만든 사이트를 통해 컨테이너 선박 위치와 이동 상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이곳에 들어가면 배가 아직도 좌초되어 있는지 상황에 대한 답변과 상황 지속 시간을 표시해준다. 사이트 가운데에는 선박 실시간 위치 정보를 공개하는 인터넷 서비스(VesselFinder)에 따른 좌초 선박 상황이 게재되어 있다.

이 사이트는 비영리단체를 위한 소프트웨어 개발을 하는 타임투스페어(Time to Spare) 공동 설립자인 톰닐.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마이크로소프트가 선보인 게임인 마이크로소프트 플라이트 시뮬레이터(Microsoft Flight Simulator)에서 MOD로 이번 좌초된 유조선을 재현한 사람도 등장해 눈길을 끈다. 수에즈 운하에 좌초된 선박 MOD를 공개한 건 한 틱톡 사용자(donut_enforcement)다.

이원영 기자

컴퓨터 전문 월간지인 편집장을 지내고 가격비교쇼핑몰 다나와를 거치며 인터넷 비즈니스 기획 관련 업무를 두루 섭렵했다. 현재는 디지털 IT에 아날로그 감성을 접목해 수작업으로 마우스 패드를 제작 · 판매하는 상상공작소(www.glasspad.co.kr)를 직접 운영하고 있다. 동시에 IT와 기술의 새로운 만남을 즐기는 마음으로 칼럼니스트로도 활동 중이다.

뉴스레터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