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아마존, 인도에서 대학 입시 돕는 온라인 학습 도구 공개

아마존 인디아(Amazon India)가 2021년 1월 13일(현지시간) 인도공과대학 공통 입학 시험인 IIT-JEE를 준비하는 학생을 지원하는 학습 도구인 아마존 아카데미(Amazon Academy)를 공개했다.

아마존 아카데미는 학습 자료 수집과 라이브 강의, 수학과 물리, 화학 종합 평가 등 IIT-JEE에 필요한 학습 정보와 모의 테스트를 제공한다. 라이브 강의를 통해 학생이 강사와 실시간으로 의문점 해소를 할 수 있으며 강의는 코스 형식으로 예약된 연습과 정기 검사도 실시한다.

또 단계적으로 진행되는 1만 5,000개 문항집이나 전문가가 만든 모의 테스트도 준비하고 있다. 모의 테스트는 실제 IIT-JEE 시험을 시뮬레이션하고 장마다 테스트를 해 학생은 자신의 진도에 맞춰 테스트를 받을 수 있다. 또 전국 테스트를 정기적으로 라이브로 개최할 예정이다. 모의시험 응시자는 시험 이후 자신의 성적이 인도 전역에서 어느 정도 위치에 있는지 알 수 있고 개인 보고서를 통해 분석할 수 있다.

인구 13억 명이 넘는 인도는 아마존에게는 큰 시장이다. 지난 몇 년간 아마존은 인도에서 사업 확대에 주력해왔다. 또 코로나19 감염 확대에 따른 도시 봉쇄와 사회적 거리 전략으로 교육 분야에서도 온라인으로 전환을 보이며 인도에선 아마존 외에 교육과 학습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IIT-JEE 응시자는 해마다 증가 추세에 있으며 아마존은 앞으로 확대해나가기 위한 새로운 사업 전개로 아마존 아카데미를 출범시킨 것으로 보여 앞으로 공학 외에 의학 입시를 위한 온라인 학습에 참여할 가능성도 있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용환 기자

대기업을 다니다 기술에 눈을 떠 글쟁이로 전향한 빵덕후. 새로운 기술과 스타트업을 만나는 즐거움을 독자들과 함께 나누고 싶습니다.

뉴스레터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