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80W 무선 충전 기술 발표한 샤오미

샤오미가 80W 스마트폰 무선 충전 기술인 80W Mi 무선 충전 기술(80W Mi Wireless Charging Technology)을 발표했다. 이 기술은 4,000mAh 배터리를 19분 만에 충전할 수 있게 해준다. 지난해 발표한 30W Mi 무선 충전 기술보다 2배가 넘는 속도다.

스마트폰 충전 사양은 계속 진화 중이다. 지난 8월 발표된 Mi 10 울트라(Mi 10 Ultra)는 120W 유선 충전 기술인 Mi 터보 차저(Mi Turbo Charge)를 투입했다. 그 뿐 아니라 퀄컴도 100W 이상 충전을 지원하는 퀵차저5(Quick Charge 5)를 발표했다. 앞으로도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충전 속도는 순조롭게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최근 애플이 발표한 아이폰12 시리즈도 무선 충전 기술인 맥세이프(MagSafe) 충전 속도는 15W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원영 기자

컴퓨터 전문 월간지인 편집장을 지내고 가격비교쇼핑몰 다나와를 거치며 인터넷 비즈니스 기획 관련 업무를 두루 섭렵했다. 현재는 디지털 IT에 아날로그 감성을 접목해 수작업으로 마우스 패드를 제작 · 판매하는 상상공작소(www.glasspad.co.kr)를 직접 운영하고 있다. 동시에 IT와 기술의 새로운 만남을 즐기는 마음으로 칼럼니스트로도 활동 중이다.

뉴스레터 구독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