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온라인쇼핑 가격비교 기능 추가

마이크로소프트가 10월 8일(현지시간) 웹브라우저인 마이크로소프트 엣지에 온라인 쇼핑몰별로 가격을 비교할 수 있는 기능(Price comparison)을 추가한다고 발표했다. 또 검색엔진인 마이크로소프트 빙(Microsoft Bing)에서도 쇼핑을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서비스를 발표했다.

가격 비교 기능을 이용하려면 먼저 비교하고 싶은 상품 페이지를 열고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컬렉션에서 추가(+ Add current page)를 클릭한다. 추가 상품 페이지에 링크(Compare price to other retailers)가 표시되는데 이를 클릭하면 여러 온라인 쇼핑몰마다 가격을 비교할 수 있어 가장 저렴한 상품을 쉽게 찾을 수 있다.

가격 비교 기능은 2020년 10월 중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업데이트에 추가될 예정. 새로운 기능을 공개하기 전에 시험하는 윈도 인사이더 프로그램에선 이미 사용 가능하다.

다음으로 빙 리베이트(Bing Rebates)는 마이크로소프트 빙에서 캐시백을 손쉽게 획득할 수 있게 해주는 기능. 예를 들어 마이크로소프트 빙 검색창에 상품을 입력하면 검색 결과에 “Up to 5 % cash back” 같은 캐시백 정보가 적힌 링크가 표시된다. 이를 클릭하면 상품 페이지가 표시되는데 구입하면 현금으로 돌려받을 수 있다.

빙 리베이트 캐시백을 받으려면 마이크로소프트 리워드(Microsoft Rewards)에 가입해야 한다. 빙 리베이트는 현재 미국에서만 실시하고 있는 상태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지난 10월 5일(현지시간) 검색하면 비영리단체에 기부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는 기브위드빙(Give with Bing)을 발표한 바 있다. 이 프로그램은 영국과 캐나다, 호주, 프랑스, 이탈리아, 독일, 스페인에서 이용할 수 있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석원 기자

월간 아하PC, HowPC 잡지시대를 거쳐 지디넷, 전자신문인터넷 부장, 컨슈머저널 이버즈 편집장, 테크홀릭 발행인, 벤처스퀘어 편집장 등 온라인 IT 매체에서 '기술시대'를 지켜봐 왔다. 여전히 활력 넘치게 변화하는 이 시장이 궁금하다.

뉴스레터 구독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