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넷플릭스, 등록 없이 무료 시청 체험 제공

넷플릭스(Netflix)가 계정을 만들지 않고 일부 넷플릭스 오리지널 작품을 무료로 시청할 수 있는 서비스를 시작했다. 데스크톱이나 안드로이드 브라우저에서 시청할 수 있으며 iOS는 대상에서 빠졌다.

넷플릭스는 지금까지 특정 작품을 기간 한정으로 무료 전달하거나 교육용 콘텐츠를 유튜브에서 시청 가능하게 한 바 있다. 하지만 자사 플랫폼에서 여러 작품을 무료 공개하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넷플릭스가 공개한 것 중 현재 무료 시청 가능한 작품은 모두 10개. 우리의 지구, 기묘한 이야기, 버드박스, 엘리트들, 보스 베이비, 두 교황, 머더 미스터리, 그레이스앤프랭키, 연애 실험 블라인드 러브, 그들이 우리를 바라볼 때다. 다만 여러 에피소드를 포함한 작품 중에선 첫 번째 에피소드 뿐이며 시청작은 수시로 업데이트하고 있다.

넷플릭스는 지금까지 1개월 무료 기간을 뒀지만 일단 등록해야 한다는 점에서 더 캐주얼한 방법으로 시청 경험을 제공하면서 등록을 촉진하겠다는 목적으로 보인다. 아이폰에서 제공되지 않는 건 앱스토어 이외 등록을 촉구하는 게 규약 위반이 되는 점을 피하기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석원 기자

월간 아하PC, HowPC 잡지시대를 거쳐 지디넷, 전자신문인터넷 부장, 컨슈머저널 이버즈 편집장, 테크홀릭 발행인, 벤처스퀘어 편집장 등 온라인 IT 매체에서 '기술시대'를 지켜봐 왔다. 여전히 활력 넘치게 변화하는 이 시장이 궁금하다.

뉴스레터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