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테슬라 팬이 만든 자작 사이버쿼드

2019년 테슬라가 기발한 디자인을 갖춘 사이버트럭(Cybertruck)을 발표할 당시 전동 ATV인 사이버쿼드(Cyberquad)도 단상에서 소개된 바 있다. 사이버쿼드는 사이버트럭 옵션으로 제공될 예정이지만 테슬라 팬인 한 유튜버가 DIY로 사이버쿼드를 만들었다.

사이버쿼드를 DIY로 제작한 유튜브 채널(Rich Rebuilds)은 이전에도 테슬라 모델S를 자가 수리하는 영상을 공개하기도 했다. 영상은 페이스북 마켓플레이스에서 구입한 야마하 ATV인 랩터 700R(Raptor 700R)에 전기 오토바이 엔진과 배터리를 결합해 자작 사이버쿼드를 조립하는 모습을 담았다.

스타스트림(Starscream)이라고 명명한 자작 ATV는 사이버쿼드의 특징인 각진 전면 바디 커버를 훌륭하게 재현했다. 안정적으로 달릴 뿐 아니라 제로백 4.2초에 이르는 가속력, 항속거리도 갖췄다.

이원영 기자

컴퓨터 전문 월간지인 편집장을 지내고 가격비교쇼핑몰 다나와를 거치며 인터넷 비즈니스 기획 관련 업무를 두루 섭렵했다. 현재는 디지털 IT에 아날로그 감성을 접목해 수작업으로 마우스 패드를 제작 · 판매하는 상상공작소(www.glasspad.co.kr)를 직접 운영하고 있다. 동시에 IT와 기술의 새로운 만남을 즐기는 마음으로 칼럼니스트로도 활동 중이다.

뉴스레터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