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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이미지 검색에 팩트체크 레이블 추가한다

구글이 6월 22일(현지시간) 이미지 검색 팩트체크 레이블을 추가했다고 발표했다.

팩트체크 레이블은 구글 검색이나 뉴스 등에 이미 도입되어 있지만 이미지 검색에 도입된 건 이와 같은 구조를 이용한 것이다. 구글에서 이미지를 검색하면 썸네일 이미지 아래에 사실 확인 레이블이 표시되지만 모든 이미지가 아니라 독립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출처에서의 결과만 표시된다.

또 구글 검색, 뉴스와 마찬가지로 팩트체크 자체에는 구글이 관여하는 게 아니라 정보 원본 사이트 주장을 그대로 게재하는 형태다. 따라서 팩트체크 레이블이 표시되는 이미지는 개요와 함께 웹페이지 링크도 포함되어 있다. 이미지는 SNS 등에 확산되기 쉽다. 모르고 가짜 정보 확산을 시킬 가능성도 높은 것. 출처가 확실하지 않은 사진을 공유한다면 사전에 이미지 검색을 통해 확인해보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석원 기자

월간 아하PC, HowPC 잡지시대를 거쳐 지디넷, 전자신문인터넷 부장, 컨슈머저널 이버즈 편집장, 테크홀릭 발행인, 벤처스퀘어 편집장 등 온라인 IT 매체에서 '기술시대'를 지켜봐 왔다. 여전히 활력 넘치게 변화하는 이 시장이 궁금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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