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앱 연동·GPS 방범 기능도…中 스마트 EV스쿠터

NQiGTS 스포츠(NQiGTS Sport)는 중국 전기 스쿠터 제조사 NIU가 선보인 제품이다. 보쉬 3,000W 모터를 탑재해 최고 속도는 70km/h이며 항속거리는 85∼105km를 달릴 수 있는 도심형 스쿠터다.

이 제품은 스마트폰용 앱과 연동하면 주행기록과 배터리 잔량을 표시해주고 GPS를 이용한 방범 시스템도 이용할 수 있다. 색상은 흰색 바탕에 빨간색 줄무늬 혹은 검은색 바탕에 흰색이나 빨간색 줄무늬를 그린 3가지 종류 가운데 고를 수 있다.

이 회사는 네덜란드와 독일, 프랑스, 스페인 등 유럽을 중심으로 미국과 네팔, 베트남, 우리나라, 뉴질랜드, 콜롬비아 등에 플래그십 스토어나 딜러를 보유하고 있다. 전 세계 35개국에서 판매 중이라고 한다. 물론 2020년 1분기에는 코로나19로 인해 매출에 큰 타격을 받았지만 지금까지 전 세계 96만대를 판매하고 총 주행거리는 41억km에 이른다고 한다. 가격은 3,799달러.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원영 기자

컴퓨터 전문 월간지인 편집장을 지내고 가격비교쇼핑몰 다나와를 거치며 인터넷 비즈니스 기획 관련 업무를 두루 섭렵했다. 현재는 디지털 IT에 아날로그 감성을 접목해 수작업으로 마우스 패드를 제작 · 판매하는 상상공작소(www.glasspad.co.kr)를 직접 운영하고 있다. 동시에 IT와 기술의 새로운 만남을 즐기는 마음으로 칼럼니스트로도 활동 중이다.

뉴스레터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