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인디 게임이라면…전문 크라우드펀딩 피그 어때요?

인터넷에서 불특정 다수로부터 자금 조달을 하는 크라우드펀딩 사이트로는 킥스타터나 인디고고 같은 곳이 잘 알려져 있다. 피그(Fig)는 게임 전문 크라우드펀딩 사이트다. 이곳에선 등록된 게임을 보려면 메뉴 탭에서 게임(GAMES)을 누르고 지원 모집 중인 프로젝트를 보려면 버튼(OPEN ACCESS CAMPAIGNS)을 클릭하면 된다.

이곳에선 프로젝트 페이지마다 동영상과 스크린샷을 공개하고 있으며 자세한 게임 정보를 볼 수 있다. 프로젝트를 지원하려면 카트에 추가(ADD TO CART)를 누른다. 보상 선택 화면이 표시되면 원하는 보상을 고르면 된다. 리워드를 고른 뒤 구매 완료(FINISH AND PAY)를 누르면 된다. 지불은 신용카드나 직불카드로 할 수 있다. 이메일 주소와 카드 소지자, 카드 정보를 입력하면 결제가 진행된다.

이곳에선 진행 중인 프로젝트 뿐 아니라 이미 출시된 게임도 볼 수 있다. 메뉴 탭에서 출시작(RELEASED GAMES)을 누르면 된다. 지원 모집이 끝난 게임에는 구매 링크가 걸려 있어 게임을 곧바로 구입할 수 있다. 물론 PC용이라면 스팀 같은 걸 설치하고 계정 등록이 따로 필요하다는 점은 미리 염두에 둬야 한다.

피그는 프로젝트가 목표 금액에 도달한 경우에만 개발자에게 자금이 전달되는 방식을 갖고 있다. 목표 금액을 달성하지 못하고 프로젝트에 실패하면 개발자는 지원 금액을 받을 수 없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석원 기자

월간 아하PC, HowPC 잡지시대를 거쳐 지디넷, 전자신문인터넷 부장, 컨슈머저널 이버즈 편집장, 테크홀릭 발행인, 벤처스퀘어 편집장 등 온라인 IT 매체에서 '기술시대'를 지켜봐 왔다. 여전히 활력 넘치게 변화하는 이 시장이 궁금하다.

뉴스레터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