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마인크래프트에 재현한 해리포터 세계

해리포터 세계를 마인크래프트를 통해 재현하는 프로젝트(Minecraft School of Witchcraft and Wizardry) 트레일러가 공개됐다.

이 프로젝트는 마인크래프트 내 해리포터 MOD를 제작하는 학생팀인 플루네트워크(The Floo Network)가 2년 전부터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호그와트 마법학교 등 작품 속에 등장하는 명소를 외형 뿐 아니라 내부까지 세세하게 재현해 익숙한 거리 속을 자유롭게 돌아다니거나 하늘을 날 수 있다.

또 쿼디치 등 미니 게임을 즐길 수 있고 퀘스트를 받아 미션에 도전하거나 마법을 구사해 보스와 싸우는 등 RPG 요소도 포함되어 있다. 연구팀은 과거에도 해리포터 세계를 재현한 MOD를 공개하고 있으며 이번에는 레크리에이션 요소가 풍성하다고 한다.

MOD 데이터 정식 출시일은 미정이지만 연구팀에 따르면 1월 말까지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고 한다. 이번 프로젝트는 무료지만 규모가 큰 만큼 해리포터 저작권을 관리하는 곳(Wizarding World Digital)이 법적 수단에 나설 가능성도 있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석원 기자

월간 아하PC, HowPC 잡지시대를 거쳐 지디넷, 전자신문인터넷 부장, 컨슈머저널 이버즈 편집장, 테크홀릭 발행인, 벤처스퀘어 편집장 등 온라인 IT 매체에서 '기술시대'를 지켜봐 왔다. 여전히 활력 넘치게 변화하는 이 시장이 궁금하다.

뉴스레터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