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바람·향기로 몰입감 높여주는 VR마스크

필리얼(Feelreal)은 안면 떨림 바람과 향기를 곁들여 몰입감을 높여주는 가상현실 마스크다. 가상현실 헤드셋은 계속 발전하고 있지만 인간을 자극하는 게 시각에만 있는 건 아니다. 후각이나 촉각 등 다른 요소는 외면받기 십상인 것.

필리얼은 헤드셋 아래쪽에 부착하는 장치다. 얼굴 아래쪽에 온풍과 냉풍, 안개, 향기를 살포하는 건 물론 상황에 맞게 진동까지 더해준다. 단독으로 사용하면 아로마 디퓨저로 이용할 수도 있다. 물론 영화 장면에 따라 진동과 향기를 사용자 정의할 수도 있다.

이 제품은 향기를 조합해 255종을 재현할 수 있다고 한다. 바다내음이나 화약 냄새, 고무 탄 냄새나 썩은 고기 냄새 같은 것까지 재현할 수 있으며 맛있는 냄새 여기에 얼굴에 닿는 바람이나 안개까지 더하기 때문에 가상현실 세계에서 현장감을 높여준다는 설명이다.

이 제품의 무게는 200g. 와이파이와 블루투스를 이용한 무선 연동을 지원하며 충전 시간은 4시간이다.

이 제품은 크라우드펀딩 사이트인 킥스타터를 통해 자금을 모으기도 했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용환 기자

대기업을 다니다 기술에 눈을 떠 글쟁이로 전향한 빵덕후. 새로운 기술과 스타트업을 만나는 즐거움을 독자들과 함께 나누고 싶습니다.

뉴스레터 구독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