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어도비, 파이어플라이 이미지 모델4 출시

이미지와 이펙트를 생성할 수 있는 어도비 AI인 파이어플라이가 모델을 업그레이드하고 새로운 기능 다수를 도입했다. 그 밖에도 모바일 버전 파이어플라이 등 새로운 제품도 출시됐다.

이전 모델인 이미지 모델 3에서 크게 개선된 이미지 모델 4 및 이미지 모델 4 울트라가 파이어플라이에 구현되어 최고 수준 품질을 원하는 크리에이터가 전례 없는 정확도로 이미지를 생성할 수 있게 됐다. 프롬프트 충실도가 향상되어 사람, 동물, 건축물 등을 탁월한 정확도와 사실감으로 렌더링할 수 있게 됐다고 한다.

이미지 모델 4는 빠른 아이디어 도출과 일상적인 창작 활동에 최적화되어 있으며 고품질 이미지를 빠르고 효율적으로 생성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간단한 일러스트, 아이콘, 기본적인 사진 오브젝트 제작에 적합하다.

이미지 모델 4 울트라는 디테일과 사실감을 원할 때 적합한 모델로 인물 포트레이트나 여러 명이 모인 사진을 자연스럽게 렌더링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선명한 디테일이 중요한 고급스럽고 복잡한 프로젝트에 적합하다고 한다.

어도비는 울트라 모델 추가로 이미지 모델 4는 빠른 아이디어 도출부터 완성도 높은 에셋 생성을 커버하고 사용자 요구에 맞는 모델을 유연하게 선택할 수 있게 된다며 또 텍스트에서 이미지 생성 제어가 확장되어 미적 필터를 적용하거나 특정 스타일을 선택하거나 구도를 정확히 일치시키는 등 크리에이티브 요소를 자유롭게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아이디어 탐구에서든 프로젝트 마무리에서든 목적에 맞게 워크플로를 항상 최적화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어도비 파이어플라이 모바일 버전은 iOS와 안드로이드 기기에 제공되는 버전으로 스마트폰 같은 모바일 기기에서 이미지와 동영상을 생성할 수 있게 해준다. 어도비 클라우드 서비스인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와 통합해 PC 작업을 모바일 기기에서 재개할 수 있다. 어도비에 따르면 파이어플라이 모바일 버전은 곧 출시 예정이라고 한다.

또 베타 버전으로 제공되던 동영상 생성 모델인 파이어플라이 비디오 모델이 마침내 제품 버전으로 정식 출시됐다. 이는 텍스트에서 동영상 생성이나 이미지에서 동영상 생성을 통해 상업적 이용이 가능한 새로운 동영상을 쉽게 제작하는 모델로 베타 버전에서 제품 버전으로 진화하면서 포토리얼리즘이 크게 개선되어 상세하고 사실적인 동영상을 제작할 수 있게 됐다. 또 텍스트 렌더링, 풍경, 시각 효과, 트랜지션 효과도 강화됐다.

파이어플라이 프리미엄 플랜 회원은 파이어플라이 애플리케이션 전체에서 파이어플라이 비디오 모델을 횟수 제한 없이 사용할 수 있다. 파이어플라이는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모든 앱에서 접근할 수 있어 프로젝트를 시작한 곳이 어디든 아이디어 검토부터 제작까지 빠르게 진행할 수 있다.

그 뿐 아니라 사용자는 파이어플라이 고유 모델 외에도 다양한 어도비 이외의 전용 모델을 선택할 수 있게 된다. 첫 단계로 구글 Imagen3, Veo2, 오픈AI GPT 이미지 생성, Flux 1.1 Pro가 선택지로 제공된다. 이들 모델은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생태계에 직접 통합되어 어도비 파이어플라이 애플리케이션을 시작으로 다른 크리에이티브 앱에서도 직접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어도비는 고해상도 이미지, 다이내믹한 비디오, 인터랙티브한 벡터 아트 등 최신 파이어플라이 제품 버전 출시는 전례 없는 크리에이티브 컨트롤과 유연성을 실현한다며 혁신적인 기능 강화와 새로운 기능으로 인해 누구나 언제 어디서나 숨이 멎을 듯한 비주얼을 제작할 수 있다고 말했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원영 기자

컴퓨터 전문 월간지인 편집장을 지내고 가격비교쇼핑몰 다나와를 거치며 인터넷 비즈니스 기획 관련 업무를 두루 섭렵했다. 현재는 디지털 IT에 아날로그 감성을 접목해 수작업으로 마우스 패드를 제작 · 판매하는 상상공작소(www.glasspad.co.kr)를 직접 운영하고 있다. 동시에 IT와 기술의 새로운 만남을 즐기는 마음으로 칼럼니스트로도 활동 중이다.

뉴스레터 구독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