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팀쿡 애플 CEO, 中에 대한 추가 투자 약속했다

10월 21일부터 중국을 방문 중인 애플 팀 쿡(Tim Cook) CEO가 10월 23일 중국 공업정보화부 진장룽(金壮龙) 부장과 회담을 가졌다. 공업정보화부에 따르면 이 회담에서 양측은 의견을 교환했으며 쿡 CEO는 중국 시장 개방 기회를 적극 활용하고 중국에 대한 투자를 계속해서 확대할 계획임을 밝혔다.

쿡 CEO는 10월 21일부터 올해 2번째로 중국을 방문하고 있다. 중국 마이크로블로그 서비스인 웨이보(Weibo)에는 쿡 CEO가 친구인 아티스트 천만(陳漫)과 함께 아이폰 16 프로 맥스로 촬영한 사진이 게시되어 있다.

10월 23일 진장룽 부장과의 회담에서 진 부장은 중국이 최근 몇 년간 전기통신 분야에서 질서 있게 개방을 진행하며 여러 해외 기업이 중국에 투자할 기회를 창출했다고 언급했다.

이에 대해 쿡 CEO는 애플은 중국 개방 기회를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중국에 대한 투자를 계속 늘려가며 산업 공급망의 질적 발전에 기여할 준비가 되어 있다고 답변했다.

쿡 CEO는 지난 3월에도 중국을 방문해 애플에게 있어 세계에서 중국만큼 중요한 공급망은 없다며 중국 시장에 대한 높은 평가와 중국 파트너와의 긴밀한 협력을 약속한 바 있다.

또 10월에는 애플 응용 연구 시설이 완공됐으며 이에 대한 투자 금액은 10억 위안이 넘는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용환 기자

대기업을 다니다 기술에 눈을 떠 글쟁이로 전향한 빵덕후. 새로운 기술과 스타트업을 만나는 즐거움을 독자들과 함께 나누고 싶습니다.

뉴스레터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