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넷플릭스 “7월 13일자로 캐나다‧英 베이식 요금제 폐지”

넷플릭스는 지금까지 광고 포함 스탠다드, 베이식, 스탠다드, 프리미엄 같은 요금제를 제공해 왔지만 2023년 7월 미국, 영국, 캐나다에서 베이식 요금제 신규 가입을 종료한 바 있다. 이후 2024년 1월에는 베이식 요금제 완전 폐지가 발표됐고 마침내 오는 7월부터 캐나다와 영국에 거주하는 일부 사용자가 7월 13일 베이식 요금제가 폐지된다는 안내를 받았다고 보고하고 있다.

넷플릭스의 베이식 요금제는 월 11달러로 이용 가능한 요금제다. HD 화질로 동시에 기기 1대에서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는 요금제이며 광고 없는 요금제 중 가장 저렴한 것이었다.

베이식 요금제는 2023년 7월부터 미국과 영국에서 신규 가입 및 재가입자 가입이 종료됐으며 2023년 10월부터는 다른 여러 국가에서도 유사한 정책이 도입됐다.

Can’t finish Netflix subscription
byu/BritestBowlingBall inmildlyinfuriating

이어 2024년 1월 실적 보고에서 넷플릭스는 우선 캐나다와 영국 사용자를 대상으로 2024년 2분기부터 베이식 요금제 폐지를 시작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7월에 들어 캐나다와 영국 사용자로부터 베이식 요금제로 넷플릭스를 시청할 수 있는 건 2024년 7월 13일까지라며 계속 시청하려면 새로운 요금제를 선택하라는 경고가 넷플릭스 앱에 표시되고 있다는 보고가 있다.

베이식 요금제 폐지에 따라 기존 베이식 요금제 가입자는 요금제 변경을 강제 당하게 된다. 현재 넷플릭스가 제공하고 있는 요금제는 월 6.99달러 광고 포함 스탠다드, 월 15.49달러인 스탠다드, 월 22.99달러짜리 프리미엄 이렇게 3가지다. 넷플릭스에서는 광고 포함 스탠다드 요금제 가입자가 증가 추세에 있으며 광고 포함 스탠다드 요금제 월간 활성 사용자 수가 1년 동안 500만 명에서 4,000만 명으로 확대됐고 해당 요금제가 제공되는 국가에서는 전체 가입자 40%가 광고 포함 스탠다드 요금제를 선택하고 있다고 보고되고 있다.

한편 다른 국가에서의 베이식 요금제 폐지 시기에 대해 넷플릭스는 밝히지 않은 상태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원영 기자

컴퓨터 전문 월간지인 편집장을 지내고 가격비교쇼핑몰 다나와를 거치며 인터넷 비즈니스 기획 관련 업무를 두루 섭렵했다. 현재는 디지털 IT에 아날로그 감성을 접목해 수작업으로 마우스 패드를 제작 · 판매하는 상상공작소(www.glasspad.co.kr)를 직접 운영하고 있다. 동시에 IT와 기술의 새로운 만남을 즐기는 마음으로 칼럼니스트로도 활동 중이다.

뉴스레터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