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암호화폐 보급은 지구 단일 정부 하에서나…”

유진 카스퍼스키(Eugen e Kaspersky) 카스퍼스키랩 CEO가 100년 뒤 세계가 단일 정부로 통일되고 디지털 통화 하나가 확산될 것이라는 견해를 나타냈다.

그는 만일 암호화폐를 갖고 싶어 한다면 세계는 지구 단일 정부로 통일되지 않으면 안 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전 세계 통일은 100년 가량 걸리며 이 때가 되어야 비로소 하나의 단일 디지털 통화가 보급될 것으로 예상했다.

그는 암호화폐는 좋은 생각이지만 세계는 아직 준비되지 않았다면서 만일 암호화된 통화를 갖고 싶다면 세계는 통일되어야 한다고 말한 것. 지금은 각국 정부가 통제하고 싶어하기 때문이기도 하다는 견해다. 그는 또 이런 단일 통화가 비트코인은 아닐 것이라고 믿고 있다. 또 블록체인 등 일부 아이디어와 기술은 거의 수정 없이 미래의 통화에 이용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유진 카스퍼스키는 이전에도 암호화폐는 훌륭한 발명이지만 지리적으로 세계는 아직 사용할 준비가 되지 않았다고 언급한 바 있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lswcap

월간 아하PC, HowPC 잡지시대를 거쳐 지디넷, 전자신문인터넷 부장, 컨슈머저널 이버즈 편집장, 테크홀릭 발행인, 벤처스퀘어 편집장 등 온라인 IT 매체에서 '기술시대'를 지켜봐 왔다. 여전히 활력 넘치게 변화하는 이 시장이 궁금하다.

뉴스레터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