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디스코드, 규칙 위반 사용자 경고 시스템 도입한다

지금까지 디스코드에선 이용규약이나 커뮤니티 가이드라인을 위반한 사용자에 대해 이용을 금지하는 영구 차단 등 조치가 이뤄져 왔다. 디스코드가 이런 위반 사용자가 반성하고 행동을 개선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기 위해 새로운 경고 시스템 도입을 밝혔다.

새로운 경고 시스템은 사용자 행동 중 어떤 부분이 규칙 위반이었는지, 행동 결과 어떤 조치를 받았는지 명확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되어 있으며 자신의 규칙 위반이 계정 전체에 어떤 영향을 미칠 수 있는지 이해하게 되어 앞으로 좋은 디지털 시민이 되기 위해 도움이 될 정보를 제공한다.

새로운 경고 시스템에서 규칙을 어긴 사용자는 DM으로 경고나 위반 알림을 받는다. 이 메시지에는 규칙을 위반한 게시물 세부 정보, 규칙 위반에 대해 취한 조치, 계정 제한 요약, 위반한 특정 디스코드 정책과 커뮤니티 가이드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포함한 페이지 링크를 기재한다. 또 이전에 이뤄진 위반에 대한 모든 정보는 설정에 새로 설치된 계정 상태 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참고로 위반 중에는 과격한 폭력이나 아동을 성적 대상으로 하는 콘텐츠 등도 있기 때문에 경고 뿐 아니라 중대성에 따라선 적절한 조치가 강구된다고 한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용환 기자

대기업을 다니다 기술에 눈을 떠 글쟁이로 전향한 빵덕후. 새로운 기술과 스타트업을 만나는 즐거움을 독자들과 함께 나누고 싶습니다.

뉴스레터 구독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