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3천만명 이상? 라이브 스트리밍 동접 세계 기록

인도를 중심으로 서비스를 전개하는 스트리밍 서비스인 지오시네마(JioCinema)는 5워 발송한 크리켓 프로리그 결승전에서 3,200만 명에 달하는 동시 시청자수를 기록했다고 한다. 이 기록은 새로운 세계 기록이다.

크리켓은 인도나 파키스탄 같은 국가에서 열광적인 인기를 자랑한다. 지오시네마는 인도 크리켓 프로 리그인 인디언프리미어리그 공식 파트너로 경기 영상을 무료로 라이브 전송하고 있다. 지오시네마 공식 트위터 계정에서도 커버 이미지에 크리켓을 대대적으로 어필하고 있기도 하다.

지오시네마는 5월 29일 진행한 인디어프리미어리그 결승전 라이브 스트리밍도 실시했다. 실시간 스트리밍 시작 이후 동시 시청자 수가 급격하게 늘어 마침내 3,200만 명에 달하는 시청자가 모였다.

지오시네마 측은 3,200만 명 시청자에 의한 부하를 처리할 수 있는 제품과 서버를 유지한 개발 운용팀에 칭찬한다는 트윗에 인도에서 거주하는 수억 명을 위해 가격이나 언어 장벽을 없애는 건 훌륭한 여정이며 배울 게 많은 일이라고 답했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석원 기자

월간 아하PC, HowPC 잡지시대를 거쳐 지디넷, 전자신문인터넷 부장, 컨슈머저널 이버즈 편집장, 테크홀릭 발행인, 벤처스퀘어 편집장 등 온라인 IT 매체에서 '기술시대'를 지켜봐 왔다. 여전히 활력 넘치게 변화하는 이 시장이 궁금하다.

뉴스레터 구독